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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R Expo는 지난해 약 4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갔고 북미와 중남미 지역 등의 공조 관련 거래선들이 방문해 최신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Max Heat 시리즈’, ‘무풍 냉방’, ‘360 카세트’, ‘호텔’ 등 총 8개의 존으로 나눠 각 주제에 맞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겨울철 기온이 낮은 미국 북부와 캐나다 동부지역에 대한 판매 확대를 위해 가정용 벽걸이(RAC), 가정용 멀티(Free Joint Multi), 상업용(CAC), 대형 상업용 멀티(DVM)에 이르는 ‘맥스 히트(Max Heat) 시리즈’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맥스 히트 시리즈는 영하 15℃에서도 100%의 난방 운전이 가능해 미국 북부와 캐나다 같은 겨울철 혹한 지역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대형 상업용 멀티 ‘DVM S Max Heat’는 자체 개발한 고효율 냉매 분사 방식 ‘플래시 인젝션’(Flash Injection) 기술을 적용해 영하 25℃의 기온에서도 100% 성능 구현이 가능하다.
무풍 냉방을 통해 사용자가 수면 도중 직접 닿는 바람 때문에 푹 잠들지 못하는 것을 방지해주고, 수면 패턴에 맞는 적정 실내 온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조절해 준다. 또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크고 스마트홈 기능을 통한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2017 AHR Expo를 통해 혁신 제품 무풍 에어컨을 비롯해 삼성이 보유한 세계 최초 및 최고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며 “북미 지역의 생활 환경에 특화된 에어컨으로 북미 공조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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