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KT(030200)그룹의 IT서비스 기업인 KTDS가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인포(Infor)와 포괄적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국내 IT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IT 매니지드 서비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을 통합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월 일정한 비용을 받는 서비스다. 일반 기업은 초기 투자비용 없이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만 선택하면 단기간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TDS는 IT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에게 산업별로 특화된 인포의 기업용 솔루션과 KTDS의 개발 및 운영 서비스를 결합해 IT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기호 KTDS 전략사업본부장은 “인포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참여도 적극 추진해 IT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한 상생협력의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포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산업별로 특화된 150여개의 기업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41개국 7만30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 (왼쪽 다섯 번째부터)김기호 KTDS 전략사업본부장과 팀모일란 인포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장이 IT 매니지드 서비스 분야 사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DS 제공. |
|
▶ 관련기사 ◀☞올레tv "어린이 VOD 보면 옥션 이머니 제공"☞매출 효과가 과징금의 5배..이통사 '보조금 규제' 아이러니☞"너네가 덤핑의 원흉"..KT와 케이블업계 `폭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