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국내 대표적인 인터넷쇼핑몰인 G마켓과 옥션 인터파크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판매량이 높았던 제품을 집계한 결과 상반기 최고 히트 상품은 미니스커트로 나타났다.
G마켓의 올해 상반기 히트상품 1위는 노출패션의 대표 아이템인 미니스커트가 차지했다. 이효리 미니스커트가 20만6000장이 팔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고, 2위는 레깅스가 10만여 건 애나멜 가보시힐 슈즈는 8만2000건을 기록했다.
온라인 쇼핑몰의 올 상반기 히트상품의 키워드는 `노출`과 `월드컵`, `웰빙`으로 요약된다.
옥션 관계자는 "여름과 월드컵이라는 특수성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쳤고,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웰빙 트렌드`가 먹거리를 중심으로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