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브랜드 별로 특색 있는 디자인을 강조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파리바게뜨는 산타ㆍ트리ㆍ털모자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오브제를 실감 나게 표현한 세로로 긴 형태의 입체케이크를 선보였다. 방울이 달린 하얀 털모자 모양의 ‘위시케이크’는 크림으로 털실의 질감을 정교하게 구현했으며, 케이크 모양에서 착안해 만든 실제 털모자 굿즈인 ‘WISH 화이트 비니’도 선보였다. 또 하얀 트리위에 금색의 별이 장식된 ‘윈터베리 타르트’와 ‘위싱트리케이크’, 빨간 옷을 입은 산타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산타요정 케이크’ 등도 반응이 좋다.
파스쿠찌는 이탈리아의 크리스마스 요정 ‘베파나(Befana)’의 동화 같은 스토리를 제품에 녹여 감성적인 경험을 강조했다. 빗자루를 타고 밤하늘을 날아다니며 선물을 전해주는 베파나를 모티브로 이야기 속 에 등장하는 장소(매직 캐슬)ㆍ캐릭터(베파나, 눈사람)을 케이크로 구현했다. 대표 제품은 ‘베파나의 매직 캐슬’, ‘베파나의 딸기샌드’, ‘매직 캐슬에 놀러 온 눈사람’ 등이다. 패키지는 유명 작가 세다트 기르긴(Sedat Girgin)과 협업한 일러스트를 사용해 몰입감을 높였다.
SPC 관계자는 “최근 시각적 즐거움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비주얼 텔링(Visual-telling)’이 트렌드가 되면서 ‘보는 맛’ 케이크가 대세로 떠올랐다”며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시각적 즐거움에 중점을 두고 기획했는데 실제로 파리바게뜨의 위시케이크와 배스킨라빈스의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 등 비주얼 텔링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들이 사전 예약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