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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보고서에 10대 사용자는 토스 앱 재방문 비율이 90% 이상으로 가장 높았다.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전용 선불카드인 ‘유스카드’와 ‘토스페이’였다.
20대는 전체 인구 중 94% 이상이 토스에 가입했으며 앱 내 활동이 가장 많은 사용자층이다. 재방문율은 88% 이상이다. 송금과 토스페이를 주요 서비스로 이용했다. 20대 사용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분석이다.
구매 전환율은 고연령일수록 높았다. 토스에 가입한 40대 사용자는 새 동향과 기술을 빠르게 수용하며 홈쇼핑과 온라인 구매 빈도가 높은 특징을 보였다. 주로 이용하는 토스 서비스는 토스쇼핑으로 집계됐다.
비바리퍼블리카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 공개 목적은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정교한 맞춤형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토스애즈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김형빈 토스 광고사업총괄은 “토스애즈 오디언스 분석 리포트는 토스가 본격적으로 광고 사업을 시작한지 2년 만에 처음 공개하는 사용자 분석 결과”라며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가 토스애즈와 함께 정교한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타겟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