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작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제도개선·포상제 운영 및 민원처리 신속도·만족도 등서 호평
  • 등록 2024-02-15 오전 11:10:20

    수정 2024-02-15 오전 11:10:20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조달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정부대전청사 조달청 조달등록센터에서 민원담당자가 민원인과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제공)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모두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전략체계, 개별 민원 처리실태 및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순위에 따라 5개의 평가 등급(가~마)으로 결정된다. 이번 평가에서 조달청은 46개 중앙행정기관 중 5개 기관이 차지한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받으면서 민원서비스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민원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기관장 대·내외 활동과 조달고객의 애로사항에 대한 제도개선, 민원 담당자의 사기진작을 위한 포상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8600여건에 대한 민원처리의 신속도 및 민원인의 만족도 평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조달업무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조달 가족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제기한 민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불합리한 사항은 적극 대응해 조달 현장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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