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이용객과 상주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챗봇 서비스는 3개월 간 시범운영을 거친 뒤 9월부터 정식 시행한다.
챗봇 서비스는 여행객 대상의 에어봇과 공항 상주직원을 위한 입주봇, 출입증안내 토크(Talk)가 있다.
에어봇은 인천공항 홈페이지 매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입주봇과 출입증안내 토크는 상주직원 전용 홈페이지에서 운영한다.
에어봇에서 ‘나의 맞춤형 항공편 안내 서비스’는 탑승 예정인 항공편명을 대화창에 입력하면 출발지(집)에서 항공기 탑승까지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24시간 비대면 챗봇 서비스를 통해 여행객, 상주직원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다”며 “앞으로 공사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스마트 공항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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