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기아(000270)가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와 접근성 향상을 위한 ‘웰컴휠(Welcome wheel) 캠페인’을 진행하고 서울 종로구 카페 ‘온고잉(Ongoing)’에서 이동식 경사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 기아 ‘웰컴휠 캠페인’ 참여 매장 지도&QR코드. (사진=기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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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의 ‘웰컴휠 캠페인’은 매장의 문턱 때문에 접근이 어려운 소규모 매장에 초경량 이동식 경사로를 보급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다. 휠체어 사용자나 유모차를 동반한 보호자 등 교통약자들이 겪는 일상적인 불편을 해소하자는 취지다.
기아는 이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동대문구 1호점 설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서울 동대문구와 은평구, 동작구, 각 장애인 복지관 등에 138개의 이동식 경사로를 보급했다. 또한 연내 서울 강서구, 노원구, 서대문구, 종로구에 각각 28개씩 총 112개의 이동식 경사로를 추가로 설치해 누적 250개를 보급할 예정이다.
이동식 경사로가 필요한 방문객들은 현판에 기재된 전화번호로 연락하거나 도움벨을 통해 사용하겠다고 하면 된다. 이달부터는 각 복지관이 경사로 설치 매장 및 휠체어 접근 가능 매장에 대한 정보를 온·오프라인 지도를 통해 제공하며 이용자 편의를 더욱 높였다.
| 기아가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와 접근성 향상을 위한 ‘웰컴휠(Welcome wheel) 캠페인’을 진행하고 서울 종로구 카페 ‘Ongoing’에서 이동식 경사로 전달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기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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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자사 지원 및 개인 기부자들의 참여뿐만 아니라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서울시 내 각 복지관이 직접 이동식 경사로와 현판을 전달하고 사용 방법을 시연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사회공헌 캠페인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기아 관계자는 “단순히 경사로 설치에 그치지 않고 사회 전반의 인식 개선에도 기여하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한 모빌리티 지원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