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앤디 재시
(사진) 아마존웹서비스(AWS)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발표한 ‘2017년 엔터프라이즈 기술 분야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2인’ 중 1위로 선정되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앤디 재시는 오늘날 엔터프라이즈 기술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영향력 있는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AWS는 엔터프라이즈 IT 업계의 기조를 잡아가고 있으며, 다른 거대 기업들이 이 흐름에 동참하도록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AWS는 아마존의 사업부 가운데 가장 수익성 높은 비즈니스 부문으로서, 앤디 재시 는 AWS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공개한 2017년 엔터프라이즈 기술분야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2인에는 1위 앤디 재시 AWS CEO 를 비롯해, 2위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3위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닷컴 CEO, 4위 래리 앨리슨 오라클 CTO, 5위 다이앤 그린 알파벳 이사 등이 선정되었다.
그 외 6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주, 7위 척 로빈스 시스코 CEO, 8위 빌 맥더멋 SAP CEO, 9위 워너 보겔스 아마존 CTO, 10위 우르스 회즐 구글 엔터프라이즈 사장이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