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열풍에 맞게 많은 사람들은 한 번의 해외여행이라도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는 것이 중요하기에 여행 준비 기간부터 꼼꼼하게 준비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은 남들과 다른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작년 3월에 출시하여 꾸준하게 인기를 끌어온 ‘패스포트(Passport)’기능은 여행객 사이에서 해외여행의 재미를 줄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기능은 여름방학 혹은 휴가철 맞이 해외로 떠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현지인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줘 보다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틴더 패스포트 기능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단, 패스포트 기능은 틴더의 프리미엄 버전인 ‘틴더 플러스 (Tinder Plus, 한화 약 1만 1401원)’ 구매 후 사용 가능하다.
위치 변경 후에는 설정해 놓은 지역에 있는 사람들의 프로필을 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프로필을 발견했을 경우에는 오른쪽으로 스와이프(Swipe right, 오른쪽으로 화면을 쓸어 넘기는 동작),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된다. 상대방 또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했다면 매칭이 되어 대화를 할 수 있다.
한편, 전 세계 190여 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틴더는 전 세계 새로운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글로벌 소셜 앱으로, 110여 개국 이상의 앱스토어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 톱 10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