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2 스마트폰&소셜게임 파티`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백영훈 넷마블 본부장은 "개발사들의 창의적인 게임에 대해 기술과 마케팅 프로모션, 게임운영을 모두 지원하는 퍼블리싱 정책으로 스마트폰 게임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넷마블은 개발사와 게임서버 구축방안을 공유하고 넷마블 스마트폰 플랫폼과 게임을 연동시키는 한편 개발단계부터 지속적으로 게임성 검증을 위한 품질관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첫 스마트폰 게임인 `카오스베인`에 이 툴을 적용했으며, 이 게임은 현재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월 6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공을 거두고 있다.
특히 넷마블은 스마트폰 게임 업계에 뛰어든 신생 개발사를 대상으로 이들의 사업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게임 개발 펀드 조성도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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