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공지능 챗봇 전문기업 메이크봇은 글로벌 보험전문기업 메트라이프생명보험과 손잡고 GA(독립보험대리점) 업무 지원용 챗봇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 (사진제공=메이크봇)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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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보험은 메이크봇의 챗봇 서비스를 통해 GA의 에이전트들에게 고객 특성별 제품 추천 및 단계별 가이드 등의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고객 상담과 상담 품질 균일화, 그리고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트라이프 챗봇 서비스는 에이전트들이 메트라이프생명 어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내 전용 챗봇을 통해 기업 소개나 상품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챗봇에 연령대, 직업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해도 고객 맞춤 보험까지 추천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설계됐다.
또한 챗봇 내에서 바로 접속 가능한 링크가 연결되어 있어 궁금한 정보가 포함된 각각의 카테고리 별 정보 이미지를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단계별 시나리오를 통해 사용자들이 각기 필요로 하는 정보를 즉각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복잡하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지웅 메이크봇 대표는 “장기간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건강에 대한 염려가 늘어남과 동시에 보험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전트들이 맞춤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실용성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연관 사업에서 모두의 만족도를 위해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