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라이프웨이는 대명그룹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 12월에 설립된 대명스테이션의 대표 브랜드다. 대명라이프웨이는 당시 대명그룹 인프라를 활용해 상조 업계 최초로 가입 즉시 이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했다. 일단 가입하고 나면 상조서비스를 사용하기 전까지 매월 납입만 하던 기존의 상조서비스 구조를 가입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바꾼 것이다.
대명라이프웨이 멤버십 서비스에는 대명리조트, 오션월드, 스키월드, 대명문화공장, 대명투어몰, 대명본웨딩 등 다양한 대명그룹의 서비스가 있다. 대명라이프웨이는 서비스 제공에만 그치지 않고, 고객 편의를 고민하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서비스 확대로 고객 혜택 이용 더욱 쉽게
2016년 5월, 대명라이프웨이는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한다면 회사정보, 상품정보, 가입정보 등을 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다.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모바일 어디서든 접속하여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반응형으로 제작됐다. 고객은 언제나 가입내역과 납입정보, 환급금 등을 조회하여 볼 수 있다.
디자인적으로도 상품의 차별성이 확연하게 드러난다는 평을 받은 ‘대명라이프웨이 홈페이지’는 2016년 12월 ‘제13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금융일반 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명라이프웨이는 회원 대상 매거진 ‘봄호’를 발행하며 새롭게 개편된 전환서비스를 상세히 소개했다. 전환서비스는 대명라이프웨이 상품 가입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상조서비스를 이용하는 대신에 다른 서비스로 대체를 원할 경우 전환이 가능한 서비스다.
업체 측은 전환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오는 5월 19일까지 홈페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명라이프웨이 홈페이지에서 새롭게 바뀐 전환서비스를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서비스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며, 아직 상품 가입을 하지 않은 고객은 무료 가입상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대명라이프웨이 매거진인 ‘LIFEWAY’는 가입 후 1년 이내 회원에게 우편을 통해 발송된다. 가입 1년 이후 회원 및 일반 소비자를 위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웹진서비스’도 제공한다.
대명라이프웨이 관계자는 “작년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후 고객들의 참여가 활발해졌다”며, “가입 내역과 약관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에도 모바일 친화적 정책으로 항시 고객 곁에 있는 대명라이프웨이가 되겠다”는 포부도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