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이날 정확한 갤럭시탭 출고가를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미 출시됐던 해외지역 판매가격 등을 미뤄보면 약 90만원으로 추정된다.
국내에선 통신사인 SK텔레콤(017670)을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사용자들은 SK텔레콤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갤럭시탭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SK텔레콤은 오는 7일께 갤럭시탭과 관련된 최종 확정된 요금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하지만 SK텔레콤의 기존 스마트폰 요금제와 `T로그인` 등 데이터 서비스 등을 감안, 미리 갤럭시탭 요금제와 실제 구입가격 등을 유추해 볼 수 있다.
한달에 5만5000원을 내는 정액요금제인 `올인원55`에 가입하면, 갤럭시탭 기기 구입가격은 약 30만원 선이다. 이보다 비싼 요금제에 가입할수록 기기 구입가격은 내려간다.
현재 월 2만9900원을 내는 `T로그인` 요금제에 가입하면 약 30만원대 보조금을 받아, 갤럭시탭을 6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SK텔레콤은 최근 출시한 `3W 브릿지`를 T로그인 요금제와 묶어 제공하는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 3W 브릿지는 와이브로와 3G 망인 WCDMA 망을 와이파이(무선인터넷)로 변환해주는 장치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앞으로 기존 2년 기준 약정 요금제를 3년으로 늘리는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 3년 요금제가 등장하면, 월 2만9900원수준의 T로그인 요금제에 가입해도, 50만~60만원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 갤럭시탭 써보니..`아이패드와 겨룰 5가지 카드`
☞ '태블릿 뜨는데 노트북은 왜 대형으로 갈까?'
☞ `이것이 블랙베리 플레이북!`
☞ 아이패드-갤럭시탭, 누가 경쟁력있나
☞ 삼성 태블릿 '갤럭시탭' 미·유럽 광고 "언빌리어블!"
☞ 태블릿PC 大戰, 관전포인트는
☞ 최초 3D 태블릿PC 나왔다XML
▶ 관련기사 ◀
☞갤럭시탭 vs 아이패드..'스마트전쟁 시즌 2' 개막
☞두달안에 갤럭시탭 100만대 판매?..삼성電 `자신만만`
☞세계 반도체 3위 엘피다 감산..삼성과 하이닉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