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를 보면 올해 6월 기준 모바일 운영체제(OS)인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에 무신사 앱이 설치된 기기는 1022만대로 조사됐다.
|
실제 앱을 이용하는지 보여주는 지표인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역시 무신사는 6월 549만명으로 패션·의류 업종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20.9% 증가한 수치다. 무신사 MAU의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2월 19.3%→3월 19.4%→4월 17.8%→5월 17.0% 등 5개월째 두 자릿수대를 이어갔다.
무신사 관계자는 “실력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고객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K-패션의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입점 브랜드와 상생을 통한 동반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