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올초부터 대구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승객을 위한 기내면세점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대구공항에서 기내면세점을 운영하는 항공사는 제주항공이 유일하다. 대구발 기내면세점에서는 52개 브랜드 120여개 품목을 판매한다.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고 항공기 탑승 후 결제 및 물품 수령을 하는 예약서비스와 출국할 때 주문한 뒤 돌아오는 항공편에서 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달부터는 스포츠 여행객을 겨냥한 ‘스포츠멤버십’을 시작했다. 스키와 스노보드, 스킨스쿠버, 서퍼보드, 자전거 등 특수수하물로 분류되는 스포츠용품을 수하물로 맡길 때 지불하는 비용을 1년단위로 사전구매하면 무게 20kg 이내의 용품을 횟수에 제한 없이 맡길 수 있는 제도로 해외로 스포츠여행을 자주 떠나는 소비자를 겨냥한 상품이다. 연간 멤버십 가격은 15만원이며 유효기간은 구매한 다음날부터 1년이다.
이같은 노력으로 지난해 제주항공의 부가매출은 전체 매출의 7.7%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제주항공의 부가매출은 지난 2010년 전체매출 대비 0.9%에서 2015년에는 7.0%까지 성장한 425억여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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