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롯데캐슬이 공급했던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의 소형 평형대 물량이 공급된다.
| ▲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조감도 |
|
부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3,149세대, 총 30동 대규모 단지로, 대연2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다. 2014년 분양 당시 청약경쟁률 ‘평균 90.03:1, 최고 260:1’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공급은 ㈜디에스하우징이 주관하며, 전용면적 39㎡, 49㎡의 소형 평형대로 이루어져 있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분양 당시에도 연면적 약 6700여㎡에 달하는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캐슬리안 센터로 큰 관심을 받았다. 커뮤니티 시설은 ‘컬처동’과 ‘스포츠동’으로 나눠져 있으며, 실내골프장, 다목적 GX룸,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들이 설치되어 있다.
교통여건 또한 탁월하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못골역이 도보권에 있어 큰 도로를 건너지 않고도 지하철역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안전한 초역세권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앞에 다양한 버스노선이 있어, 서면, 센텀시티 등 부산의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명문 학군으로 꼽히는 대연고·동천고·중앙고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연포초등학교와 해연중학교 등도 가깝게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롯데캐슬 레전드 유치원이 있어, 자녀들에게 안전한 통학 길을 제공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황령산·유엔기념공원·이기대공원 등 공원과 휴식공간이 인근에 있으며. 부산문화회관·부산박물관과 같은 문화 시설도 가까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의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에 위치하며, 9월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