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005380)는 지난 2월 국내 4만8981대, 해외 20만2014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동기대비 23.4% 증가한 25만995대(CKD제외)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내수에서 현대차는 지난 2월 전년동기대비 9.2% 증가한 4만8981대를 판매했다.
신형 쏘나타가 1만2217대, 구형이 1074대 등 총 1만3291대가 판매돼 내수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또 아반떼는 7230대(하이브리드 포함), 그랜저 3552대 등 대부분의 차종이 전년보다 판매가 줄었으나 쏘나타 판매 호조에 힘입어 승용차 판매는 전년동월대비 6.2% 증가했다.
현대차는 "설 휴무에 따른 영업일수 감소로 일부 상용차를 제외하고는 판매가 줄었지만 쏘나타, 투싼ix 등 신차 판매가 크게 늘어 전체 판매는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외시장에서는 지난 2월 한 달간 국내생산수출 6만8217대, 해외생산판매 13만3797대를 합해 총 20만2014대를 판매, 전년동기대비 27.3%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중국·인도공장 호조 및 체코공장 본격 가동에 힘입어 해외공장판매가 전년보다 43.9% 증가하는 등 호조세를 이어갔다. 국내생산수출 역시 작년보다 3.9% 증가했다.
다만, 전월대비로 해외공장 판매가 8% 감소했는데 이는 중국공장이 2월 춘절 연휴의 영향으로 영업일수가 줄어 판매가 감소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는 위기 후 세계 자동차 산업의 재편과 경쟁심화가 예상된다"며 "이런 가운데 글로벌 선두권 업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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