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진철기자] 사용자 제작 콘텐트(UCC)가 만들어낸 현재의 모습과 인터넷 미래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다룬 책이 출간됐다.
새책 `대한민국 UCC 트렌드`
(사진)는 `UCC는 한국어`라는 다소 의외의 주장으로 시작한다.
UCC의 양대 화두인 `저작권`과 `수익성`에 대해서도 저자의 독특한 시각으로 다룬다. 향후 UCC가 다시한번 인터넷 업계의 판도를 변화시킬 빅뱅이 될 수 있는지에 주목하면서 최근까지 이슈가 된 다양한 UCC 사례들을 통해 보는 즐거움과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정재윤씨는 현재 마케팅공화국 대표 맡고 있으며 대학과 대기업, 정부기관 등에서 인터넷 마케팅전략과 관련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동 저자인 장진영씨는 나이키 기획마케팅 책임자와 한빛소프트 게임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오비맥주 상무이사로 마케팅·홍보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정재윤·장진영 지음. 새빛에듀넷. 1만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