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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고소한 풍미의 음료다. 2019년에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천 햅쌀 라떼를 새로운 버전으로 내놓은 것으로,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색감으로도 의미를 더할 수 있게 국내산 흑미를 넣었다.
음료 상단에 흑미 팝 토핑이 고봉밥처럼 수북이 쌓여 식사 대용으로 주목을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의 오전 시간대(7~11시)와 저녁 시간대(17~21시) 평균 판매 비중이 각각 35%, 15%로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데 반해,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오전 30%, 저녁 25%로 고른 분포를 보여 특정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식사대용 또는 든든한 간식으로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구매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2030세대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 중 65%로 나타났다. 우리 농산물 흑미와 대체유인 오트 밀크를 사용함으로써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성향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가다.
한편 스타벅스는 오는 24일까지 스타벅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새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3명에게 1년 무료 음료권, 1달 무료 음료권, 1주 무료 음료권, 무료 음료 e-쿠폰 1장 등 다양한 리워드를 증정하는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