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코너인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디스플레이 사업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한 엘이티의 수요예측 및 청약 결과에 대해 알아보았다. 엘이티는 OLED제품의 신규 공정 수주 및 OLED 최신 기술인 광방식 지문센서를 포함한 관련 산업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영향 덕분인지 엘이티의 수요예측 당시 기관 및 개인투자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으면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오는 6월 22일 상장 예정이다.
뒤이어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인 젠큐릭스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젠큐릭스는 암 진단에 특화 한 분자진단 전문 기업으로 각종 암과 관련된 검사제품 및 진단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추가로 코로나19와 관련된 WHO의 발표를 기반으로 빠른 시간 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6월 25일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이전 방송에서 소개했었던 ‘코스닥 새내기’인 SCM생명과학의 상장 후 주가 흐름도 알아보았다. 수요예측 및 청약 결과 당시 상당한 경쟁률을 보였고 그 결과 공모가 역시 높은 금액으로 책정되었으며 지난 6월 17일에 상장하였다.
코리아펀딩은 “하반기 접어들면서 다양한 비상장기업들이 상장을 도모하기 위해 준비 중인데 기업의 사업성과 미래 투자가치까지 염두 해야 한다.”라며 “본 방송을 통해 투자에 관한 종합적인 관점을 고루 살필 수 있는 투자자로 거듭나시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