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한국금융인재개발원은 KG에듀원 ‘오마이스쿨’(온·오프라인 자기계발 콘텐츠 플랫폼)에서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의 온라인 강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식과 경영·금융을 융합한 자격제도로,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금융자격증이다. 한금원과 전경련 국제경영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자격증은 △자본시장법 △거시경제학 △미시경제학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 △국내 ESG 사례와 현황 △글로벌 ESG사례와 현황, 총 6과목으로 구성된 사전의무동영상을 시청해야 시험에 응시 가능하다.
오마이스쿨은 종합교육기관 KG에듀원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자기계발 콘텐츠 플랫폼으로, 2월 17일부터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과정의 강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했다. 오마이스쿨에서 사전동영상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가 포함된 패키지 교육서비스를 60일 동안 수강할 수 있다.
ESG금융경제전문가 필기시험은 온라인 IBT 방식의 객관식 문제로 출제된다. 합격과 동시에 한금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증 출력이 가능하다.
ESG금융경제전문가 강좌 수강신청은 오마이스쿨 내 ‘ESG전문가자격증 오픈’ 탭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격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금융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