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변경된 심벌은 다음의 이니셜 ‘D’를 전면에 내세우고, ‘D’ 안에 다음 BI(Brand Identity)의 4가지 색상을 그래디언트 형태로 담아냈다.
새로운 심벌은 1일 오후부터 다음과 모바일 다음(m.daum.net)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카카오는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콘텐츠 유통 방식을 제시해 내년말까지 다음앱 활성 이용자수를 2016년 대비 30%, 2015년 대비 2배 이상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나를 위한 맞춤앱’을 콘셉트로 △스타일, 직장in, MEN 등 관심사 기반의 탭 신설 △탭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홈메뉴 편집’기능 추가 △알림 메뉴 강화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루빅스’ 확대 등의 개편을 진행하며 이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였다.
최근에는 이용자가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채널을 선택해, 피드 형태로 모아 볼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오픈하며 한 단계 발전된 콘텐츠 유통 방식을 제시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그 결과 다음앱 설치수 및 이용자도 크게 증가했다”며 “코리안클릭 지표에 따르면 다음앱 설치수는 개편이 시작되기 전보다 25% 증가했고, 이용자수(UV) 역시 40% 가까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가 내년말까지 카카오톡과 다음앱 사이의 콘텐츠 연결을 본격화하고, 다음앱의 방대한 클릭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알림과 추천을 통해 제공, 재방문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임선영 카카오 포털부문장은 “다음앱은 연간 200만명 이상의 새로운 활성 이용자를 확보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다음앱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앱으로 발전시켜 검색 경쟁력 및 광고 매출이 동반 상승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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