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측은 “기존의 한정판 세트가 송이버섯이나 과일 등 전통적인 농산물이었지만 올해는 쿡방(요리하는 방송)의 영향으로 트러플, 랍스터 등의 이색 식재료로 진화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피코크 제주 흑한우 드라이에이징 세트’(3kg/48만원/100세트)를 준비했다. 국내에 2000여 마리에 불과한 제주도 흑한우를 저온 창고에서 첨가물 없이 4주 이상 숙성시켜 육즙이 풍부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 기존 랍스터 크기의 2배가 넘는 1kg에 달하는 ‘미국산 점보 활 랍스터’(2마리/9만9900원/500세트)를 선물세트로 기획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차별화에 성공한 제품이 인기를 끄는 등 고객들이 선물을 고를 때 희소성을 중시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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