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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지난해 2월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 당근페이의 1년 성과를 21일 발표했다.
올해 1주년을 맞은 당근페이는 이달 기준, 최근 6개월 사이 누적 송금액과 송금 건수 모두 3배 규모로 증가했다. 서비스 출시월인 작년 2월과 비교하면 각각 60배, 65배 수직 상승세로, 지역기반 금융 서비스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연령별로는 20대(22.5%), 30대(33.6%), 40대(24.2%), 50대 이상(15.3%) 등 고른 분포를 나타냈다. MZ세대부터 40대 이상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해 당근페이는 지난 1년의 운영 기간 동안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사용 편의를 높여주는 서비스 개발은 물론, 보다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인프라 확충에도 집중한다. 또한 중고 거래를 넘어 이용자의 동네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다양한 영역에서 간편결제 역할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안중현 당근페이 부사장은 “당근페이는 지난 1년 동안 이용자의 편의 증대와 로컬 경제 활성화를 돕는 핀테크 서비스로 입지를 굳혀왔다”며 “올해도 안전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온라인 금융을 편리하게 만드는 혁신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근페이는 이웃과의 중고거래 상황에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도 실시간 송금 및 확인이 용이하다는 특장점으로 출시 당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9월에는 공과금, 학원비, 동네모임 회비 납부 등 생활 밀착형 금융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계좌 송금’ 기능을 오픈했으며, 11월에는 당근페이의 선불 충전금인 ‘당근머니’ 결제 영역을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