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주최측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사람과 동물을 비롯해 환경까지 건강해야 한다는 비거니즘 정신은 산업 각계로 퍼져나가 식품을 넘어 패션, 생활용품, 뷰티 등 모든 업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지향해야 할 소비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해 비건 업체와 함께 친환경 가전제품을 비롯해 생활용품, 디자인 용품, 리사이클링 및 업사이클링 제품 등 다양한 친환경 업체를 적극 유치하고 있다”며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Natural Food OMO’에서 새롭게 출시한 실키 허머스를 비롯해 오키밸리, 가바 라이스밸리로 구성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사전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또 오픈 첫날 관람객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사조대림 채담만두 또는 샘표식품 연두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주최측은 전했다.
이외에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전시 기간 부대행사에서도 비건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을 주요한 이슈로 다룰 예정이다.
한편 참가신청은 오는 17일까지며 지난해 열린 비건전시회 참여업체는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관람객들도 내달 10일까지 1차 사전 등록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