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업의 ‘OO쿠션’은 SNS 마케팅에서 소위 말하는 대박을 쳤다. A 기업은 후기를 담은 동영상을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등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마케팅했고, 일반적인 화장품 광고와는 다른 친근함과 신뢰성으로 많은 여성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B 기업은 마케팅 목적의 게시글 하나로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입은 사례 중 하나. B 기업 페이스북에 한 회원이 사람과 상품의 합성사진을 게재한 것이 네티즌의 공분을 샀고, 불매운동까지 벌였다.
다이내믹 마케팅 대행사 ‘마케팅의 왕’은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우고,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결정된다”며 “우수한 마케팅 사례를 그대로 따라 한다고 해서 모든 기업이 성공할 수는 없으며, 일반기업, 병원, 맛집, 쇼핑몰 등 업종과 업체, 타겟 등을 철저히 분석해 차별화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공 사례로 꼽히는 A 기업은 ‘후기’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주 타겟층인 10~20대가 주로 사용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동영상마케팅을 진행했다. 마케팅의 왕이 이야기한 차별화된 전략이 성공 요인으로 작용한 것.
‘마케팅의 왕’은 다양한 온라인채널을 이용해 업종별로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가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 기간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사 10곳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