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은 이용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상단 및 하단의 메뉴 카테고리 개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콘텐츠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고, 티빙이 제공 중인 서비스를 한 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
| (이미지=티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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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상단 카테고리 메뉴는 △드라마 △예능 △영화 △스포츠 △애니 △뉴스 등 6개로 개편됐다. 앱의 첫 화면부터 개인별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상단 카테고리부터 고를 수 있어 장르별 콘텐츠 탐색이 용이해졌다. 특히 드라마와 애니 카테고리 진입 후에도 전체 및 세부 장르를 개별적으로 볼 수 있는 ‘세부 카테고리 선택 버튼’이 있어 더욱 빠르게 보고 싶은 콘텐츠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하단 탭 메뉴에도 티빙의 신규 서비스 ‘숏폼’과 무료 이용 가능한 ‘라이브’ 서비스에 레드닷 기능을 추가하며 카테고리 접근성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론칭한 ‘숏폼’ 서비스 경우 티빙앱 하나로 본편과 숏폼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어, 본편 시청 전 ‘숏폼’ 콘텐츠를 통해 본인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미리 경험 가능하다. ‘본편 시청’ 버튼을 통해 콘텐츠 메인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며, ‘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티빙은 앱 이용 편의성 확대는 물론 스포츠 콘텐츠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KBO리그 생중계에 멀티뷰 도입과 선수별 데이터 아카이빙 상세페이지 제공, 실시간 채팅 티빙톡 개선 등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콘텐츠 4K 업스케일링과 화면해설과 한글해설 콘텐츠 수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OTT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이 콘텐츠에 대한 시청 경험과 더불어 차별화된 앱 이용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이번 메뉴 카테고리 개편을 단행하게 되었다”며 “올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