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만 구독자' 한국은행도 유튜버…자체 스튜디오 개관

30일 자체 영상제작 위한 스튜디오 개관
"경제 상황·통화정책 메시지 전달 '스피커'"
  • 등록 2024-09-30 오후 12:00:00

    수정 2024-09-30 오후 12:00:00

[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한국은행은 30일 “국민과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자체 영상제작이 가능한 ‘한국은행 스튜디오’를 개관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은행 유튜브 영상 갈무리
한은은 스튜디오 영상 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은의 정책결정과 각종 보고서를 국민이 보다 빠르고 쉽게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스튜디오의 고화질 화상 인터뷰 장비를 이용해 해외 중앙은행, 국제기구, 국내외 언론 및 석학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직원들의 미디어 트레이닝 공간으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한은은 여타 금융당국보다 영상 장비를 활용한 소통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과, 소셜미디어서비스(SNS) 인스타그램 등 창구도 다양하다. 특히 한은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현재 8만2600명으로 금융감독원(3만1500명), 금융위원회(2만6000명), 기획재정부(2만6000명) 등보다 월등히 많다.

한은은 스튜디오가 ‘스피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은 관계자는 “한은 스튜디오는 국민들에게 우리 경제 상황과 통화정책에 대한 핵심 메시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스피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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