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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한컴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84억원, 영업이익 18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8.2%, 영업이익은 33.6% 증가한 수치다.
그간 ‘아픈 손가락’이었던 한컴라이프케어 등 자회사 실적이 개선된 영향이 컸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소방·안전장비 부문 매출 증가는 물론, 신성장동력인 방산 부문에서 예비군 교전훈련장비체계와 지상레이저표적지시기 등을 연달아 수주하며 전년 대비 매출 규모와 수익성을 모두 개선했다.
하반기 전략으로 한컴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제품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클라우드·AI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한컴 관계자는 “기존에 보유한 전자문서·광학문자인식(OCR) 기술, AI 허브 등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화해 제품 차별성을 키울 예정”이라며 “한컴라이프케어도 차세대 고성능 경량 공기호흡기 개발 주관사로 선정된 만큼 하반기에도 개인용 소방·안전장비 사업군에서 시장 선도 입지를 강화할 뿐 아니라, 방산 분야 성장을 지속 도모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