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올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22% 증가한 1조660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상반기 영업손실은 143억4500만원으로 적자폭을 70% 줄였고, 당기순손실 역시 29억7800만원으로 적자폭을 94% 줄였다.
쌍용자동차는 올 상반기 전년동기대비 22.6% 증가한 6만9460대를 판매했다. 지난 2007년 상반기 이후 최대 실적이다. 내수와 수출이 각각 2만9286대, 4만174대(CKD 포함)를 기록했다. 올 2분기 판매량 역시 지난 2005년 4분기이후 분기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쌍용차는 상반기 새롭게 출시된 코란도 투리스모를 포함한 코란도 라인업이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이유일 쌍용차 사장은 “제품 개선 모델의 판매 증가와 함께 마힌드라와의 시너지와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에 힘입어 지난 2분기 흑자를 실현했다”며 “하반기에도 뉴 코란도 C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을 통해 판매를 더욱 확대하고 수익성 개선에도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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