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추세 속에서 지난 2010년 설립된 이래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온 스마트 기기 벤처기업 ㈜모두시스가 트윙글빔 ‘MDS-P1000’ 개발을 완료하고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모두시스가 야심 차게 준비한 신제품 트윙글빔 MDS-P1000은 휴대용 무선 미니빔 프로젝터를 비롯한 기존 자사 제품들과도 차별화된다. 회사 측 관계자는 “MDS-P1000은 유무선 호환성과 편의성을 요구하는 시장 수요를 고려해 개발된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모델이다”라고 소개했다.
제품의 외관 디자인은 수평 투사가 잘 될 수 있는 직각 기둥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1000안시와 HD(1280X720) 해상도로 선명한 화면을 출력해 낼 수 있다. 출력화면은 투사 거리에 따라 34~161인치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다.
와이파이만 있으면 어디서든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며 미라캐스트, AirPlay 미러링, DLNA 등 기능도 소비자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플렉스 미디어 서버 앱을 설치하면 컴퓨터(PC)나 확장형 네트워크 스토리지(NAS)에 저장된 동영상도 원격으로 시청할 수 있다.
SD카드의 최대 지원 용량은 128기가바이트(GB)며, 2.5인치 외장하드도 사용할 수 있다. 4W의 고출력 스피커, 키스톤 기능, 화면 플립 기능, 리모콘 등의 다양한 기능도 편리한 감상을 돕는다. 수명이 3만시간에 달하는 발광 다이오드(LED)를 채택해 반영구적인 시청이 가능하다.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 오픈 마켓을 통해 예약 구매하면 된다. 전원에게 고급 무선키보드와 마우스가 사은품으로 주어지며,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을 하거나 포토 상품평을 남기는 구매자는 프로젝터용 고급 가방도 증정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