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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주민들은 홈닉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규 단지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그라운드 메뉴를 통해 관리비 확인, 설문조사 등도 가능하며 입주자대표회의 소통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첨단 보안 시스템 ‘홈닉 원패스’도 도입해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 환경을 제공한다. 또 단지별 솔루션 도입시 사물인터넷(IoT) 제어, 커뮤니티시설 예약, 방문차량 등록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홈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삼성물산은 그간 신축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홈닉을 확대해왔지만 이번 문래 힐스테이트를 비롯해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등 기존 구축 단지에도 홈닉 플랫폼을 적극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홈닉 플랫폼 적용 단지 총 가구 수는 5만여 가구로, 이중 구축 단지 적용 가구 수만도 8개 단지 6000가구를 넘어선 상황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홈닉은 단순한 스마트홈 플랫폼을 넘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입주민들이 홈닉의 편리함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