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95년, 고속도로휴게소가 민영화되면서 계룡산업(주)이 운영을 맡게 된 <죽암휴게소>는 2만9000m2(8700여평) 규모, 하루 3~4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곳이다.
전체 매출에서 업태별로 차지하는 비중은 외식업소가 80%, 편의점이 20% 선으로 음식점이 차지하는 매출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죽암휴게소>에서 고객 한 명이 쓰는 비용은 1700원 내외로 추산되고 있으며 일 매출은 2200만원 선.
DATA
▶운영관리업체:계룡산업(주)
▶하루 방문객 수:3~4만명
▶매출분포:외식업소 80%, 편의점 20%
▶주요 입점 프랜차이즈:치킨퐁, 모모타로
◇ 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하는 간편·신속 메뉴, 치킨전문점 <치킨퐁>
가르텐비어로 잘 알려진 (주)디즈가 지난 2월 말, 죽암휴게소에 입점 시킨 <치킨퐁>은 가맹형태로 오픈한 휴게소 내 첫 매장이다.
휴게소 내에서 기존 한식당을 운영하던 박철기 대표가 차별화 된 아이템으로 또 다른 매장오픈을 고민하던 중, <치킨퐁>이 고속도로휴게소 아이템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해 가맹점운영을 결정했다.
매장오픈비용은 치킨을 구워내는 오븐과 간판을 포함해 총 2000만원 내외.
<치킨퐁 죽암휴게소점>의 주 메뉴는 누드오븐치킨(900g 1만4000원)과 세트A(통다리1+윙1+봉2, 3500원), 세트B(윙+봉2, 3000원), 세트C(윙1+봉1, 2000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치킨퐁> 일반매장과는 달리 다양한 메뉴적용을 통해 매출구조를 다양화하고 있으며, 특히 세트A 메뉴는 전체 매출의 70~80% 정도를 차지한다.
[ 도움말 : 월간 외식경영 ]
▶ 관련기사 ◀
☞매출의존도 줄이기 위해 1인 1매장 운영
☞초기투자비용은 없으나 매출수수료가 40~50%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의 변화
☞고속도로휴게소, 성공음식점으로 가는 지름길?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