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및 각종 공공·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우수 디지털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IT상품ㆍ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현명한 앤써니는 중소기업 클라우드(SaaS형) 챗봇 서비스 중 유일하게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며 공공기관 및 각 산업계에 공급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인재원 챗봇은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각종 온라인 교육 관련 민원 서비스를 응대하고, 경찰청 ‘안전 Dream’ 사이트와 연동된 실종 아동 배너를 챗봇 화면 상단에 띄워 노출시키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챗봇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지원센터의 유선 상담에 국한되었던 사용자들과의 소통채널을 확대해, 실시간 자동상담과 API 연동 등을 통해 폭넓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은 급증하는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챗봇 서비스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인재원 챗봇과 같이 고객 편의성을 도모함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클라우드 챗봇 서비스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