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서울대 재학생 등에 따르면 서울대생 전용 인터넷 커뮤니티인 스누라이프에는 지난 11일 ‘재테크 게시판’이 신설됐다. 게시판이 마련되자 가상화폐 관련 글 200여건이 올라왔다.
게시판에 올라온 글은 ‘부동산’, ‘주식채권파생’, ‘암호 화폐’, ‘일반’ 등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뉘는데 대부분이 ‘암호 화폐’로 분류돼 있다. ‘흥미로운 코인별 세계 거래량 분포’, ‘거래소 추가 상장 예정 코인’ 등 실시간 변하는 가상화폐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투자 조언을 구하는 요청이 다수였다.
스누라이프 운영진은 “최근 많은 사람이 투자, 주식, 부동산 등에 대한 글을 모아 볼 수 있는 게시판 신설을 요청해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게시판에도 가격이 급락한 가상화폐 시장 상황을 알리는 글이나 ‘코인 투자 비법’ 등의 정보성 글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고파스 운영진은 “익명 게시판에 코인 관련 게시물이 과도하게 많아 불편하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게시판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는 대학생들이 익명으로 학내 혹은 사회 이슈를 놓고 자유롭게 토론하거나 대학 생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 공간에 가상화폐 관련 글이 증가한 것은 최근 ‘가상화폐 열풍’이 대학가에도 번진 것을 보여주는 현상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서는 ‘가상화폐는 투자가 아닌 투기’라며 전용 커뮤니티에 따로 게시판을 만드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