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러·CIS 온라인 韓우수상품전

  • 등록 2020-07-08 오전 11:00:08

    수정 2020-07-08 오전 11:00:08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코트라(KOTRA)는 지난달 29일부터 3주 동안 독립연합국가(CIS) 온라인 한국 우수 상품전을 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당초 올해 하반기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모스크바에서 열리려던 오프라인 전시회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온라인 전환했다. 상품전엔 우리 중소·중견기업 164개사가 참가했다.

코트라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러시아·CIS 시장 유망 품목을 선정하고 뷰티, 식품, 헬스케어, 스마트팜 등 제품 260개를 온라인 전시 플랫폼인 ‘바이코리아’에 홍보한다. 바이어 화상 상담과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도 지원한다.

또 코트라는 웹세미나를 열고 러시아·CIS 유통망 입점 전략도 소개한다. K-뷰티·푸드 분야에선 드럭스토어 ‘왓슨스(Watsons)’와 극동지역 유통망 ‘네바다(Nevada)’가, 가전제품 시장에서는 러시아 2위 유통망 ‘디엔에스(DNS)’가 각각 나선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하반기에 미국, 유럽, 중동·아프리카, 중남미 시장에서도 온라인 한국상품전을 열어 우리 수출 활로를 찾겠다”고 강조했다.

우리 기업이 ‘CIS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에서 러시아 바이어와 온라인으로 수출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코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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