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펼쳐라. 새책 `대답의 책`은 인생을 관통하는 심오한 질문부터 삶이라는 강을 따라 부유하는 소소한 질문까지 웬만한 질문에 대해 대답한다.
왜 이렇게 내 인생은 뻔한 걸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세상은 뻔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스스로 지루해졌을 뿐. 당신이 영혼과 마음을 울릴 진정한 일과 사랑을 찾지 못했을 뿐입니다. 당신이 포기한 겁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질병은 에이즈도, 암도, 당뇨도 아닙니다. 바로 포기입니다.
주식 투자로 성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없습니다. 주식 투자. 이 게임은 항상 당신이 지는 게임입니다. 주식으로 일확천금 얻으려는 도박의 꿈은 접고 오늘을 열심히 사세요. 자신의 삶의 무게만큼 열심히 말입니다.
애인은 언제 생길까요? 조금 있으면 생길 것입니다. 없는 시간이 길었던 만큼 애인이 생기는 때는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사고가 난다고 해도 과감하게 사랑하세요.
저자는 머릿글에서 자신의 대답을 `칼`에 비유했다. 일단 책을 손에 쥐었다면 책으로 만든 칼에 한번 베어 보기를 권한다고.
저자가 제시하는 답이 누구에게나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너무 뻔하거나 시시할 수도 있다. 하지만 삶의 발목을 휘어잡는 쓸데없는 걱정은 확실히 퇴치해준다.
대답한 사람, 책의 저자 고진석은 서울대학교 전산학과 출신으로 동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웹사이트 `아이러브스쿨`의 기술 담당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직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회사인 `마인드 파워`의 대표이사. 17세에 주역을 접한 이후 독학으로 사서삼경, 춘추 등 동양고전과 프로이드, 융 등 서양 철학서를 섭렵했다고. 개인적으로 이 책의 저자와 만나고 싶다면 다음 카페 `성공의 연금술사`(http://cafe.daum.net/alchemyer)를 찾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