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해 1분기 인도시장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인도는 현지 식수 공급사정이 좋지 않아 중산층 이상의 고객들을 중심으로 LG 정수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2014년 7월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자체 브랜드로 인도 정수기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현지 고객들의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하고 물류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최근 인도 노이다 공장에 정수기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정수기 설치와 사후 관리를 담당하는 인력도 지난해 하반기 대비 40% 가량 늘렸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현지 적합형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정수기 사업 전략 국가 가운데 하나인 인도 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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