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방문한 미국 현대차 딜러들이 쏘나타와 곧 출시될 쏘나타 하이브리드, 에쿠스 등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현대차(005380)는 지난 12일부터 3박 4일간 미국 딜러 대표단을 초청해 본사와 연구소 등을 방문하고,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딜러 대표단은 미국 판매법인 담당자와 함께 이날 오전 본사를 방문해 본사 경영진과 미국시장 내 쏘나타의 판매현황, 하반기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2.0 터보, 에쿠스 출시와 관련한 판매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 판매법인(HMA) 사장은 "쏘나타는 현대차의 브랜드를 한 단계 높여준 모델"이라며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에쿠스가 출시되면 고급차와 친환경차 부문에서도 현대차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후에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남양연구소를 방문해 올해 말과 내년 초에 출시할 쏘나타 하이브리드, 에쿠스와 신형 아반떼를 직접 시승해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시승해 본 아담 크라우샤(Adam Kraushaar) 레스터 글렌 현대 딜러 사장은 "6단 변속기를 적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느끼기에 충분했다"며 "게다가 경쟁모델에 비해 연비까지 뛰어난 만큼 다른 모델들과 충분히 경쟁해볼 만 하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9월 미국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4만6556대를 판매했다. 3분기까지 누적판매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41만47대를 판매해 올해 판매목표인 50만대를 넘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말 미국시장에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2.0 터보 모델을 잇따라 선보이며 쏘나타 인기몰이를 계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미국 딜러 대표단과 미국 판매법인 담당자들은 오는 14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현대제철 일관제철소를 둘러본 뒤 15일 출국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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