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 브랜드 리뉴얼 통해 `타임`따라 잡는다

올해 로고·상품·매장인테리어 등 전면 업그레이드 추진
2012년 매출 1천억 돌파, 업계 1위 목표
  • 등록 2011-01-19 오후 3:21:48

    수정 2011-01-19 오후 3:21:48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제일모직(001300)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가 올해 브랜드 전면 리뉴얼을 통해 매출 확대에 나선다. 2012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해 업계 1위인 한섬의 `타임`을 따라잡는다는 각오다.

19일 구호는 서울 강남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론칭 12주년 기자간담회을 통해 올해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실시해 국내시장 1위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구호 제일모직 레이디스사업부 전무(사진)는 이 자리에서 "올해는 그동안 구호가 보여주었던 스타일을 과감히 탈피하고 신규 론칭하는 브랜드의 자세로 로고와 상품, 컨셉트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매장인테리어 등을 바꾸는 등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전무는 이어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그 동안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시도와 디자인, 상품개발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는 생각을 구체화 해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구호의 이번 프로젝트는 치열한 국내 여성복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눈 높이는 더욱 올라가고, 브랜드는 카피를 통해 비슷한 스타일로 변해가는 시장환경에 대한 우려에서 시작됐다.

구호는 그간 독특한 미니멀리즘과 아방가르드 컨셉트를 추구해 온 정구호 전무의 디자인 역량과 조화를 이루며 성장해 왔다.   정구호 전무는 "향후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더욱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컨셉트로 무장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모직 구호는 지난해 8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약 10% 성장했다.


▶ 관련기사 ◀
☞제일모직, 이익 줄겠지만 단기에 불과..목표가↑-다이와
☞`여수산단 정전`..GS칼텍스 등 20여업체 피해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