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배달음식 원산지 자율표시제`를 시행해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등이 서울시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285개 매장에서 이를 도입한데 이어 6월부터 파파존스피자 등 6개사의 178개 매장이 신규로 참여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자율표시제에 참여한 곳은 파파존스피자와 피자에땅, 빨간모자피자, 리치빔, 피자명, 빈스피자 등이며 이들의 참여로 자율표시제에 참여하는 피자 브랜드는 총 9개사 459개 매장으로 늘어가게 됐다.
서울시는 배달피자를 비롯해 족발, 보쌈에 대해서도 농림수산식품부에 배달음식 원산지 의무표시 품목이 되도록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달음식 원산지 자율표시제`는 서울시가 원산지표시제의 사각지대에 있는 배달음식에 원산지표시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표적인 배달음식인 치킨, 피자업소를 대상으로 2010년 1월부터 시행한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