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가 올해 1월 1일부터 20일까지 도시락,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매출의 합을 100으로 하고 각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에 따르면 도시락(34.1%)에 이어 샌드위치가 19.6%를 기록하며 주먹밥(18.4%), 김밥(16.9%), 햄버거(11.0%) 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GS25 샌드위치 카테고리는 작년 상반기 15.5%로 도시락(33.7%), 주먹밥(21.4%), 김밥(17.4%)에 이어 4번째를 기록했지만 아이돌 샌드위치를 판매한 하반기에는 17.7%로 김밥(17.8%)에 0.1%포인트 차이로 따라 붙었다.
올해들어 기존 인기 상품이었던 아이돌 샌드위치에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는 딸기 샌드위치의 판매량이 더해지자 샌드위치 카테고리 매출 비중이 도시락에 이어 2위를 차지하게 됐다.
GS25 딸기 샌드위치와 아이돌 샌드위치 두 상품의 판매 수량의 합은 약 1000만개에 달한다.
이에 GS25는 트렌드와 고객 요구에 맞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장창기 GS리테일 프레시 푸드 팀장은 “딸기 샌드위치와 아이돌 샌드위치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상품을 개발해 GS25가 간편 먹거리 최대, 최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