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8일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IaaS)인 ‘클라우드잇’과 ‘아파치 타조’ 기반 빅데이터 웨어하우스 솔루션을 결합해 빅데이터 플랫폼(Gruter Distribution of Tajo, 이하 GDT)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노그리드와 그루터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전문기술을 결합시켜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한다는 구상이다.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잇은 인프라 서비스(IaaS)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OS다.
이노그리드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 위에 그루터의 빅데이터 솔루션(GDT)을 올려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솔루션을 통합 공급 할 예정이다. 또 간편한 구축을 위한 패키지 제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올해는 지난해 보다 클라우드 시장이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며, 클라우드법 통과 등으로 그 동안 밀려있던 공공기관 및 기업의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며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그루터와 함께 클라우드기반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 모델이 나올 수 있도록 생태계 구축은 물론 기술투자에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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