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 티켓’은 거주 지역에 무관하게 NFL 경기 대부분을 보여 주는 패키지 상품이다.
미국 풋볼 팬들 중 상당수는 거주지역 방송사나 NBC, ESPN이 중계하지 않는 경기를 보기 위해 이 상품을 이용한다.
현재 이 패키지의 서비스 제공 권리는 디렉TV(DirecTV)라는 위성방송 서비스 업체가 가지고 있으나 계약만료 예정일이 2014년 시즌 종료 시점이어서 구글이 뛰어든 것이다.
|
세계 최대의 비디오 사이트 ‘유투브’를 운영해 온 구글이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경우 TV·미디어 업계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미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케이블·위성방송 등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자의 이탈 현상이 더욱 심해질 전망이다.
넷플릭스 등에 가입하면 인터넷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요금이 비싼 유료TV방송을 해지하는 이용자들이 갈수록 느는 상황에서 구글까지 미디어 콘텐츠를 확보해 유튜브와 함께 서비스하면 이런 현상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는 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