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맘 사로잡아라"…건설사 이색 분양이벤트 눈길

  • 등록 2016-06-01 오전 11:27:34

    수정 2016-06-01 오전 11:27:34

△SK건설은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 ‘인천 SK스카이뷰’ 사전점검 행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분양시장이 달아오른 가운데, 건설사들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6월 입주를 앞두고 사전점검을 실시한 ‘인천 SK스카이뷰’는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사전점검행사를 실시했다.

기존 사전점검은 단지를 둘러보고 세대 내 하자 확인 후 점검표를 제출하는 것에 불과했다. 하지만 인천 SK 스카이뷰는 경품이벤트와 작은음악회를 진행하고 매니져가 일대일로 동행해 사전점검을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가족이 함께 방문한 것을 유념해 가족사진 촬영서비스, 솜사탕, 아이스크림, 쿠키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 밀착형 마케팅은 고객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 사업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져 좋은 영향을 미친다”며 “자극적이고 단발적인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마음에 한발 더 가까이 가기 때문에 건설사들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최근 많이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들도 고객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는 3일 오픈하는 대림산업 ‘e편한세상 상록’의 모델하우스에는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체험 서비스존을 마련된다. 모델하우스 방문객들은 이를 통해 e편한세상 상록 부지 인근 150m 높이에서 촬영한 갈대습지공원과 사동공원 등의 조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7층, 4개 동, 총 597가구(오피스텔 38실 포함)로 구성된다.

GS건설 역시 ‘영종 스카이시티 자이’ 사업장에서 다양한 현장 투어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선착순 접수를 신청한 희망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종도 사업장 일대와 지역 내 랜드마크를 둘러 볼 수 있도록 리무진버스 투어, 랩핑카 렌트 자유 투어 등을 진행했다. 인천시 영종지구 영종하늘도시 A-39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청약결과 최고 1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순위 내 마감됐다.

지난 27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대우건설의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는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마케팅을 펼쳤다. 우선 오프라인에서는 모델하우스를 벗어나 사전 사업설명회, 평면공개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장을 마련했고 온라인에서는 홈페이지 프리미엄클럽 이벤트를 통해 청약 후 계약까지 이어질 경우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 단지는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전용 59~141㎡, 총 814가구 규모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학교에 요정 등판
  • 홀인원~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