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적자 행진에 인수합병(M&A)설까지 끊이지 않고 있어 하반기 실적 전망도 그리 밝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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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씨엔씨 측은 지난해 출점한 100여개 매장에 투입된 고정 비용 등을 실적 부진 이유로 들었다. 다만 이 매장들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만큼 올 3분기부터는 실적 개선을 예상하고 있는 분위기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지난해 매장 확장 이후 매장들이 자리를 잡으면서 매출도 점차 안정세를찾고 있다”며 “여기에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과 하반기가 성수기인 업황 특성 등 3박자가 잘 맞춰지면 3분기부터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이달 중 서영필 회장이 위기 타개책으로 내놓을 것으로 알려진 ‘스위스퓨어’ 역시 시장에 안착하려면 투자확대는 물론 마케팅 및 관련 비용 등이 크게 증가할 것이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10~20대를 타깃으로 선보인 미샤의 세컨드 브랜드 어퓨 역시 미샤와의 차별화가 이뤄지지 않아 추락 원인으로 꼽힌다”며 “스위스퓨어와의 차별화할 뚜렷한 브랜드 콘셉트와 제품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이니스프리는 2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원브랜드숍 매출 1위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과 함께 대기업 양강 체제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이니스프리는 2분기 매출이 115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8% 늘었다. 영업이익 역시 63% 증가한 199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1427억원의 매출을 올린 더페이스샵과는 지난 1분기 329억원보다 격차(269억원)를 줄이며 바짝 뒤를 쫓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주요 상품(그린티라인, 화산송이, 삼나무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국내 전 경로에서 매출이 고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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