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는 재즈, 피아노 연주 등 낭만적인 음악 공연과 영화를 즐길 수 있다.
16일 오후 7시 김성원 재즈밴드의 공연 후 오후 8시부터 영화 ‘카모메식당’을 상영한다. 17일에는 피아니스트 문아람의 공연이, 18일에는 남성 보컬 듀오 나인오(NINE-O)의 특별 공연을 한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 청담대교 인근에서도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자벌레 1층 통로(뚝섬유원지역 3번출구 연결 부분)에서는 18일까지 한강의 옛 사진과 오늘날의 사진을 비교하며 관람할 수 있다. 17일~18일 이틀간은 장기, 사방치기 등 다양한 놀이체험을 할 수 있고, 오후 6시 이후에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도 볼 수 있다.
반포 세빛섬 내 솔빛섬에서는 고흐, 고갱, 모네 등 ‘빛의 마술사’로 불리운 인상파 거장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헬로아티스트展’이 열린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1만5000원이다.
추석연휴에 한강 유람선을 운항한다. 선상 재즈 공연과 불꽃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불꽃 크루즈’가 준비 돼 있으며, 유람선에서 송편을 빚을 수 있는 ‘송편체험 크루즈’도 진행한다. 여의도 선착장 앞에선 민속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공연 전문 유람선 한강 아라호에서도 15일부터 18일 4일간 대형 윷놀이, 왕 제기차기, 투호, 연날리기 등 명절놀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강서한강공원, 뚝섬한강공원, 잠원한강공원, 여의도샛강한강공원 4개 공원에서 한강 숲을 거닐며 들꽃, 곤충 등을 관찰할 수 있는 ‘한강 생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 관련기사 ◀
☞ 한강에 투신한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 부인, 숨진 채 발견
☞ 3일 여의도한강공원서 시각장애인 마라톤대회
☞ 잠수대교 3일 전면 교통통제..'한강 다리축제'
☞ '제2의 템즈강' 꿈꾸는 한강개발…'여의도·이촌'에서 시작
☞ 한강공원서 27일 드론 이색 경기대회
☞ 봉만대 감독 주연작 '한강블루스' 9월 개봉
☞ 내달 2~3일 잠수교 일대 한강다리 축제
☞ 서울시, 한강 하류에 녹조제거선 띄운다
☞ [포토]'2016 한강몸땅 지상최대 헌책방 축제'
☞ [포토]'2016 한강몸땅 지상최대 헌책방 축제!'
☞ 한강공원 '쓰레기 투기·취사' 주말 집중단속
☞ 신연희 강남구청장 "한강변 35층 규제는 시대적 착오, 성냥갑 아파트 부활시키나"
☞ 반포한강공원서 20일 '서울스토리패션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