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가전’ 구현한 ‘LG 컴포트 키트’, IDEA 금상

LG전자,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서 23개상 수상
  • 등록 2024-09-13 오전 11:00:00

    수정 2024-09-13 오전 11:00:00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20개가 넘는 상을 휩쓸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Gold)을 받은 ‘LG 컴포트 키트’. (사진=LG전자)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Gold)을 받은 ‘LG 컴포트 키트’. (사진=LG전자)
LG전자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포함해 총 23개 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LG전자 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 ‘LG 컴포트 키트’가 금상에 선정됐다. 이 키트는 △근력이 부족하거나 손 움직임이 섬세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도어에 팔을 걸어 쉽게 여닫도록 설계된 ‘이지핸들’ △세탁기와 건조기 다이얼을 손가락뿐 아니라 손바닥으로도 조작이 가능한 ‘이지볼’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도 스타일러 무빙 행어에 옷을 걸 수 있는 ‘이지행어’ 등 7종으로 구성된다.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도 금상을 받았다. 얇고 구부리기 쉬운 올레드(OLED)의 강점을 활용해 접으면 12형 노트북, 펼치면 17형 태블릿 등 다양한 크기로 활용할 수 있다.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Gold)을 받은 ‘LG 그램 폴드’. (사진=LG전자)
4K UHD 해상도에 최대 120형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는 은상을 받았다. △고효율 히트펌프 냉난방 시스템 ‘LG 써마브이 R290 모노블럭’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한 제습기 ‘LG 휘센 제습기’ △LG 클로이 서브봇의 사용 접근성을 높인 UX ‘LG 클로이 UX 2.0’ 등도 동상을 받았다. 앞서 LG 클로이 서브봇은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인간공학디자인상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며 제품에서도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밖에 △모니터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가습기 △스피커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웹(web)OS UX, LG ThinQ UX, Sound UX 등이 17개 본상(Finalist)을 받았다.

황성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완성도 높은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누가 왕이 될 상인가
  • 몸풀기
  • 6년 만에 '짠해'
  • 결혼 후 미모 만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