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리스크 아카데미는 의사결정을 어떻게 내려야 할지를 실무 사례 위주로 강의하는 프로그램이다. 겉으로 보이는 화장한 얼굴이 아닌 민낯을 찾아가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들어 새로운 이유로 부각되고 있는 현금흐름분석과 IRFS18 재무정보, 빅데이터 중심 기업분석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강의는 9월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첫날에는 한종수 이화여대 교수가 ’New 현금흐름분석 및 의사결정‘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이어 이정조 리스크컨설팅코리아 대표가 ‘빅데이터 사례 활용 투자 및 여신 고객 개발과 부실징후기업 진단’에 대해 강의한다.
둘째날에는 최병철 공인회계사가 ‘IFRS18 중심 New 손익분석과 의사결정’, ‘지속가능 New재무상태분석과 의사결정’에 대해 설명하고 장학성 한국투자파트너스 상무가 ‘사모펀드 투자 기업금유 리스크 이슈와 성공·실패 사례’를 공유한다.
이정조 리스크컨설팅코리아 대표는 “기업분석에서도 혁명이 시작되고 있다”며 “지표 변화가 아니라 지표 변화의 이유(why), 지속가능성, 파급영향, 문제해결가능성이 기업분석의 핵심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강의는 서울시 서초구 교대역 근처 리스크컨설팅코리아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다음달 3일까지로 리스크컨설팅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강료는 100만원이다.